본문 바로가기
Etc.

[로그백(Logback)] Rolling 기준 (maxHistory)

by 지구 2019. 2. 8.

로그백을 사용하여 로그를 쌓고 있었는데, 쌓는 기준을 변경하게 되었다.

  • 기존 : 시간 단위로 적재
  • 변경 : 일 단위로 적재

 

따라서 로그백 코드 중 `fileNamePattern` 에서 시간 단위를 제거 하는 것으로 작업을 끝마쳤는데 ....

1
2
3
4
5
<rollingPolicy class="ch.qos.logback.core.rolling.SizeAndTimeBasedRollingPolicy">
    <fileNamePattern>${LOG_PATH}/old/${LOG_FILE}-%d{yyyyMMdd}.%i.log.gz</fileNamePattern>
    <maxHistory>720</maxHistory>
    <maxFileSize>300MB</maxFileSize>
</rollingPolicy>
cs

서버에 접속하여 쌓인 로그들을 보니 파일이 어마무시하게 많아졌다 😨

 

찾아보니 단순히 `fileNamePattern` 만 수정할게 아니고 `maxHistory` 도 같이 수정해줘야 하더라.

그니까 패턴만 수정했으니 지금 720일이 Rolling 되도록 해논 것 ... 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그래서 결론은 ..

로그백의 <fileNamePattern> 을 수정한다면 <maxHistory> 도 참고하여 수정하도록 하자 :)

 

참고 : https://logback.qos.ch/manual/appenders.html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