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Frontend/JavaScript

[Javascript] RegExp 정규식으로 입력 문자패턴 체크 (특수문자 넣었는데 왜 안돼!)

by 지구 2021. 2. 17.
// 패턴 선언
var patternStr = '~!@#$%^&*()_+';
var regx = new RegExp('^[' + patternStr + '\\s]+$');

// 패턴 체크
regx.test("테스트문자열");

화면단에서 RegExp 정규식으로 입력한 문자의 문자패턴을 체크하는 로직이 있는데

테스트 문자열에 특수문자 (!@#$%^&()) 를 입력하니까

내가 원하는 결과로 리턴이 안돼서 계속 보다가.. 혼자 웃음 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정규식 패턴에 해당하는 특수문자가 포함되어있으니 테스트 결과가 다를 수 밖에... ㅎㅎㅎㅎㅎ

위의 patternStr 값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여 테스트 완료!

var patternStr = '~!@#\\$\\%\\^\\&\\*\\(\\)_+';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