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ctivity_main.xml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| 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 <android.support.constraint.ConstraintLayout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 xmlns:app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-auto" xmlns:tools="http://schemas.android.com/tools" 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 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 tools:context=".MainActivity"> <TextView android:layout_width="wrap_content" 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 android:text="Hello world!"/> </android.support.constraint.ConstraintLayout> | cs |
MainActivity.java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|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{ @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 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 //XML layout 방식 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 //code layout 방식 LinearLayout linearLayout = new LinearLayout(this); TextView textView = new TextView(this); String message = "안녕, Hello Android! Hard Coding"; textView.setText(message); linearLayout.addView(textView); setContentView(linearLayout); } } | cs |
실제 보여지는 결과물은 동일하나 유지관리 측면에서는 XML Layout 방식이 좋다고 한다.
하지만, 동적인 화면을 구성할 땐 Code Layout 방식이 더 편함.
반응형
'MOBILE > 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안드로이드에 상태유지(쿠키,세션) API가 없는 이유 (0) | 2018.06.22 |
---|---|
Android Thread Policy (0) | 2018.06.05 |
Event Driven Programming (0) | 2018.05.31 |
aapt 와 Android Namig Rule (0) | 2018.05.29 |
Android 기본 개념 + 아키텍쳐 + life cycle (0) | 2018.05.29 |
댓글